[국내주식] 자동차 전기차 부품주 2022년 2분기 실적 비교
8/16일까지 반기 보고서 제출이 완료되었다. 관심 섹터인 자동차 전기차 부품주의 주요 실적을 비교해 보고 주가 상승 여력과 주가 흐름 방향을 예측해 보고자 한다.
내가 자동차 부품주 중 특히 전기차 관련 자동차 부품주에 투자하는 이유는 전기차 시장 자체가 2030년까지는 우상향 상승하는 구간이고, 저평가 기업이 많다는 점이다.
2차 전지 기업과 배터리 기업은 실적이 좋고, 미래 성장성이 좋지만, 현재 주가 및 PER이 내 기준에서는 상당히 높다. ㅠㅠ
이번 2022년도 2분기 전기차 부품주들의 실적은 현대 기아차의 2분기 최대 실적을 뒷받침하듯 상당히 좋은 실적들을 발표하였다. 형(현기차)이 이끌고 동생들(부품주)이 받쳐서 따라가는 모양이다.
일단 비교 기업은 다음과 같다.
디아이씨 : 전기차 감속기 제작(현기차 전기차에 감속기 독점 납품 중)
화신 : Chassis & Body 주요 부품 제작 (E-GMP 제품에 납품 중)
서연이화 : 자동차 인테리어 부품 및 익스테리어 부품, 시트 제작 ( 전기차 경량화 부품 )
명신산업 : 자동차 차체 부품 제작 ( 전기차 경량화 차체 제작, 테슬라 1차 납품 업체 )
엠에스오토텍 : 자동차 차체 부품 제작 ( 전기차 경량화 차체 제작, 핫스탬핑 공법 독자 개발 )
삼기 : 변속기 부품 제작 ( 전기차 감속기 케이스 개발 )
2022년 2분기 실적 비교
자동차 부품주 중 형님 격인 현대모비스, 만도, 현대위아, 한온시스템 등 시총 2조원 이상 기업 및 2분기 적자 부품 기업은 일단 제외하였다.
(* 중소/중견 기업 중 전기차 부품 관련 좋은 기업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3분기 실적에 포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마다 자세한 분석 글이 아닌 단순 실적 비교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기업이 있다면 자세히 분석해보는 걸 추천한다.
실적만 단순 비교 했을 때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다들 실적이 좋게 나왔다.
OPM(영업이익률)로 봤을 때는 디아이씨와 명신산업이 좋아 보인다.
PER(주가수익비율)은 낮을수록 저평가 기업임을 나타내는 지표인데 화신과 엠에스오토텍이 상당히 저평가 구간에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영업이익은 서연이화가 깡패다.
근데 엠에스오토텍은 PER이 1.8? 너무 저평가 구간이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 찾아봤더니 최근 신용등급 하락과 유증 이슈가 있었던 것 같다. 그래도 실적이 너무 깡패인데 -_-
정리
2022년 2분기는 기대 이상으로 좋게 나온 실적이다.
올해는 현대차 노조 파업없이 깔끔하게 하반기를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좋은 실적을 바탕으로 3,4분기에는 좀 더 강한 주가 상승 탄력이 나오길 기대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