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세 아이와 다낭 자유여행 1탄 : 비행기 싸게 예매하기

앤디가이 2023. 5. 21.

6세 아이의 유치원 방학 시즌을 맞아 다낭 자유여행을 해보기로 결정했다. 처음에는 패키지여행으로 준비 없이 편안히 갈까 생각했지만 패키지여행은 가격이 저렴한 반면 쇼핑 3회 정도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아이가 차를 타며 3시간 가까이 쇼핑센터를 같이 가는 것도 어려울 것 같아 결국 자유여행으로 하나씩 계획을 세워보기로 했다. 그 1탄으로 비행기 예매까지의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아이와 다낭 자유여행 1탄 : 비행기 싸게 예매하는 방법

 

이번 여행 계획은 7월 여행 성수기인만큼 국내를 비롯하여, 대부분 휴양지들 가격이 비쌀 때이다.

제주도도 같이 비교하여 알아보았는데 만약 5일 이상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국내보다 베트남이 저렴하다.

베트남 여행은 비행기 가격은 제법 비싸지만, 숙박 요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한번 여행을 갈 때 길게 있다 오는 것이 확실히 효율적이라 느껴졌다.

 

베트남 다낭
베트남 다낭

 

 

 

다낭 여행 일정 짜기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 계획이 결정되었기 때문에 다낭에서 보내고 싶은 장소와 예산에 대한 기본 계획부터 먼저 잡고, 세부 일정을 잡아보려고 한다. 또한 6세 아이와 가는 여행(3가족)인 만큼 최대한 아이 컨디션을 고려해서 너무 힘들지 않게 일정을 잡아보려고 한다.

 

내가 알아본 베트남 다낭 여행은 기본적으로 3박 5일과 3박 4일 일정이 가장 많았다. (짧게 갔다 오는 관광객이 많은 것 같음) 하지만 오랜만에 가는 여행인 만큼 좀 더 길게 5박 6일 일정을 만들어 가보려고 한다. 

 

이번에 계획한 주요 계획은 다음과 같다.

  • 여행기간 : 7월 21일 ~ 7월 26일
  • 여행장소 : 베트남 다낭(호이안 3박, 다낭 2박)
  • 여행일정 : 5박 6일
  • 여행인원 : 3명(성인 2 + 아이 1)
  • 여행예산 : 350만원(비행기 150만 원 + 숙박 100만 원 + 경비 100만 원)
  • 여행방법 : 자유여행

 

 

 

다낭 비행기 싸게 예매하기

자유 여행의 시작은 비행기 표 예매부터 시작된다. 다낭 여행 계획에 있어 비행기를 싸게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비행기 표 예매 시 다양한 여행사들이 제공하는 에어텔 상품도 물론 좋지만, 좀 더 발품을 팔아 따로 알아본다면 충분히 가격이나 장소면에서 더 합리적인 여행 소비를 할 수 있다.

 

나도 이번 베트남 다낭 비행기를 알아보면서 사이트마다 가격 차이가 같은 항공편임에도 20만 원 이상 나는 경우도 발생하였다.

 

비행기를 싸게 예매하기 위한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다.

 

1. 비행기 출국 및 귀국 시간대를 우선 정한다.

2. 원하는 항공사를 리스트업 한다.

4. 원하는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격을 1차 검색한다.

3. 네이버 항공권 및 각종 여행사 사이트에서 항공권 가격을 2차 비교한다.

4. 오픈마켓(G마켓, 11번가, 옥션 등)에서 항공권 가격을 3차 비교한다.

5. 비교한 곳 중 가정 저렴한 곳을 선정하여 예약 진행한다.

 

 

비행기 시간대 정하기

나는 아이가 있기 때문에 가는 날에는 저녁 비행기를 타고 밤에 비행기에서 재우는 여정으로 선택했다.

출발 : 저녁 9시 이후 비행기

 

오는 일정은 마지막 날에 무리하지 않도록 숙소 체크아웃 후 바로 공항에서 탈 수 있는 오후 비행기로 알아보았다.

베트남 출발 : 오후 2시 이후 비행기

 

원하는 항공사 리스트업

네이버 항공권 서비스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시간대의 항공사와 시간대의 가격을 비교해 본다. 

네이버 항공권 바로가기
네이버 항공권 바로가기

 

네이버 항공권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 혜택이 적용된 최저가 항공권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여정인 출발은 저녁 비행기, 돌아오는 비행기는 낮 비행기에 매칭된 항목을 선택하여 비용을 확인해 보았다.

가격을 비교해 보니 3인 가족 왕복 항공권 가격이 대략 147만 원이 나왔다.

네이버 항공권 가격비교

 

여기서 중요한 건 네이버 항공권이 최저가는 아니라는 거다.

 

나는 똑같은 항공 조건으로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서 항공권을 좀 더 검색해 보았다.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는 항공편, 호텔, 렌터카의 최저가를 검색해 주고 예약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스카이스캐너 검색결과 약 146만 원의 최저가 가격대가 검색되었다.

스카이스캐너 검색결과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

오픈마켓에서도 항공권을 판매한다. G마켓, 옥션, 11번가 등 대형 오픈마켓에서는 여행관련해서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쿠폰이나 특가 형태의 항공권도 많이 나오는 편이다.

 

G마켓에서 똑같은 항공편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G마켓 항공권 바로가기

 

특이한 게 G마켓에서 특가라는 항목으로 좀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었다.

 

어떻게 오픈마켓이 더 쌀수가 있는거지??

많은 의문을 가졌지만, 특가 형태의 항공권이 많이 나오는걸 보니, 오픈마켓 자체적으로 이벤트 특가를 많이 제공하는 것 같았다.

 

나 같은 경우, G마켓에서 가장 저렴한 143만 원으로 항공권으로 선택해서 구매하였다.(최종 선택!)

G마켓 항공권 가격

 

5박 6일 일정의 7월 성수기 다낭의 3 가족 비행기 가격은 143만 원으로 150만 원으로 계획한 예산보다 7만 원 정도 절약할 수 있었다.

 

항공권은 일정과 시간대가 정해지면 하루하루 가격이 계속 변동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해 보고 발품을 팔아보는 걸 추천한다. 

 

10만 원 정도만 아끼더라도 베트남에서는 거의 1박 숙소가 무료인 셈이니- 여행 중 가장 비싼 항공권을 최대한 싸게 알아보는 걸 추천한다.

 

7월 여행이 너무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