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애즈(Google Ads) 광고 후기(기간, 비용, 설치수)

앤디가이 2023. 1. 14.

구글애즈(Google Ads)는 전 세계 마케팅에 가장 효율적인 광고 플랫폼이다. 구글애즈를 통해 앱 광고 마케팅을 하면 설치수가 얼마나 늘어날지 궁금했다. 구글애즈를 통해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 앱을 광고해보고 결과를 후기로 작성해 보고자 한다. 

구글애즈 광고 후기
구글애즈 광고후기

 

구글애즈 앱 광고 기간 및 비용

내가 마케팅했던 앱은 직접 만든 게임 앱이었다. 마케팅 비용이 많지 않았고, 테스트를 목적으로 했기 때문에 비용은 10만원 이내로 잡고, 개인앱이기 때문에 비용은 10만 원 이내로 설정하고 진행하였다. 하루 16,800원 비용씩 선결제로 충전하였으며, 클릭 당 비용은 250원 정도로 설정하고 진행했다.

 

광고 비용 및 앱 노출수 정보

집행한 총 비용은 6만 2천 원 정도를 사용하였으며, 노출수는 총 3.3만 노출되었다. 

참고로 노출수는 광고가 구글이나 유튜브 또는 웹사이트 및 앱과 같은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에 게재될 때마다 노출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되는 수치이다. 노출수는 사용자가 광고를 얼마나 자주 보는지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상호작용 수는 9천이 조회되었다.

참고로 상호작용은 광고 형식과 관련된 기본 액션 값으로, 텍스트 및 쇼핑 광고 클릭, 동영상 광고 조회 등이 포함된다. 상호작용을 통해 관고가 실적 목표를 달성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이다. 

 

기기별 캠페인 실적(클릭률)

광고를 본 다음 실질적으로 광고를 클릭한 수치를 보면, 휴대전화는 클릭률(CTR)이 2.9% 였으며 클릭수는 총 740 건이었다. 태블릿의 경우에는 1.87%의 클릭률(CTR)을 달성했으며 클릭수는 총 147 건이었다. 

 

기기별 캠페인 실적
기기별 캠페인 실적

 

기기별 비용
기기별 비용

 

광고 비용 대비 효율은?

구글애즈를 통한 마케팅 결과 광고를 통해 내 구글스토어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온 수치는 887건이었으며, 그 중 다운로드 수치는 약 100명정도이다.

 

 

설치당 광고비용을 보면 대략 628원 비용 집행에 유저 1명이 설치를 한 수치를 얻을 수 있었다.

내가 생각했던 비용(약 1000원)보다는 괜찮은 광고 효율인 것 같다.

 

물론 게임 자체가 인앱 결제가 없고 수익성이 좋은 앱이 아니었기에 당연히 적자였지만, 수익성이 좋은 게임이나, 바이럴 하기 좋은 앱이라면 구글애즈를 통한 유저확보는 상당히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현재 60만원 비용을 집행하면, 60만원을 추가로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60만원 이상 광고 지출을 하려는 광고주들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구글애즈 가입 방법 및 캠페인 제작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좋다.

2023.01.09 - [재테크&투자/재테크 정보] - 구글애즈(Google Ads)로 광고하기 : 가입 및 캠페인 제작 방법

 

구글애즈(Google Ads)로 광고하기 : 가입 및 캠페인 제작 방법

구글애즈(Google Ads)는 판매, 리드, 제품 구매, 앱 프로모션, 매장 프로모션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이다. 구글애즈의 가입부터 광고 캠페인 제작하는 방법까지

wonjur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