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Google Ads)로 광고하기 : 가입 및 캠페인 제작 방법
구글애즈(Google Ads)는 판매, 리드, 제품 구매, 앱 프로모션, 매장 프로모션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이다. 구글애즈의 가입부터 광고 캠페인 제작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구글애즈(Google Ads) 가입 및 캠페인 제작 방법
구글애즈의 광고는 캠페인 제작이 시작이자 전부이다.
구글애즈 사이트 접속 후, 캠페인을 제작하여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참고로 현재 600달러 이상 캠페인 진행 시 600달러를 추가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 구글애즈 시작
- 구글애즈 사이트 접속한다.
2. 가입하기
-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광고 캠페인 만들기를 시작한다.
3. 업체 이름을 입력
- 홍보할 사용자 업체명을 입력해 준다.
4. 웹사이트 URL 입력
- 광고 클릭이 발생할 경우 이동되어야 할 마케팅 주소 URL을 입력해 준다.
5. 광고 목표 선택
- 통화수 늘리기
- 웹사이트 판매 또는 리드 늘리기
- 오프라인 매장 방문수 늘리기
- 유튜브 조회수와 참여도 높이기
6. 전환 측정 항목 설정
- 방문자 참여 파악
- 결과 측정 및 모니터링
- 실적 개선을 위한 최적화
-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7. 광고 제작
- 광고 제목을 3개 이상 작성한다.
- 설명을 최소 2개 이상 작성한다.
- 필요시 핸드폰 번호 작성한다.
8. 광고 이미지 추가
- 고화질 이미지 최소 2장 이상을 추가한다.(최소크기 600 x 314, 권장크기는 1200 x 628)
- 로고를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하다.(최소크기 128 x 128, 권장크기는 1200 x 1200)
9. 고객 검색 키워드 작성
- 고객이 검색해야 할 키워드 리스트를 작성한다.
- 광고에 사용할 언어를 선택해 준다.
10. 광고를 송출한 도시 및 지역 선택
- 특정 주소의 주변 지역에 광고 게재할 수 있다.
- 특정 우편번호, 도시, 지역에 광고 게재할 수 있다.
11. 예산 설정
- 광고에 사용할 예산을 설정한다.
- 예산은 클릭 당 비용으로 높을수록 클릭 당 비용이 높으므로, 좋은 광고 위치에 게재될 확률이 높다.
- 추천해주는 최솟값을 기준으로 값을 설정해주면 된다.
- 일단 낮은 값부터 시작하여, 캠페인 진행 중 예산을 조정할 수 있다.
12. 캠페인 검토
- 지금까지 작성한 내용을 토대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추가로 수정해 준다.
13. 결제 정보 확인
-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준다.
- 계좌유형에 법인/개인을 구분하여 선택한다.
- 회사의 경우 간이과세/일반과세 중 선택한다.
- 이름 및 주소를 입력한다.
- 핸드폰 본인 인증을 통해 결제 옵션을 설정한다.
14. 결제 옵션 설정
- 결제는 자동 결제와 수동 결제가 있다.
- 수동 결제로 일정 금액을 넣어 둔 뒤 광고에 따라 차감되는 방법을 추천한다.
15. 완료
- 모든 설정이 완료된 후 1시간 이내에 구글에서 해당 광고 캠페인을 검토한다.
- 승인이 완료되면 캠페인을 수정하고 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구글애즈(Google Ads) 후기 보러가기
구글애즈 광고를 통해 앱광고(앱설치 유도)를 했던 후기는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기 바란다.
2023.01.14 - [일상/유용한정보] - 구글애즈(Google Ads) 광고 후기(기간, 비용, 설치수)
댓글